15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시스테미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영국과 캐나다 고객이 페이팔 계정으로 자금을 인출할 수 없는 문제가 보고됐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해당 문제는 2023년 5월 14일 00:13 경(현지시간) 거래소 내 페이팔 계정에 대한 취소 거래가 증가한 것이 목격되면서 시작됐다.
이에 코인베이스 운영팀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고객 자금은 안전하다고 발표했지만, 외신 보도시점 기준 이 문제는 24시간이 지난 2023년 5월 15일 01:23 경(현지시간)까지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다.
앞서 거래소는 지난 2021년 4월 미국 고객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 페이팔을 추가하여, 직불 카드 및 은행 계좌를 사용해 암호화폐를 구매하거나 현금을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시작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코인베이스 캐나다 고객은 2019년 5월부터 페이팔 계정을 연결할 수 있었으며, 그 전에 영국 고객은 2018년 11월부터 페이팔 계정을 연결할 수 있었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문제가 발생한 이유나, 해결완료 예상 시점에 대한 언급은 피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외신의 또 다른 보도에서는 러시아 의회의 한 고위 관리가 현지 언론에 발표한 성명에서 암호화폐 법률 초안이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현지시간) 의회 금융 시장 위원회인 아나톨리 악사코프 의장은 국가 하원인 두마가 여름 휴회 전에 해당 법안을 통과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악사코프 의장은 이미 대외 무역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있다고 강조했으며, 언론에 반영된 정보에 따르면 현재 두마 의회를 통과하기 위해 네 가지 암호화폐 관련 규정이 체류중인 상황이다.
지난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군사적 충돌로 인해 러시아에 대한 제재가 가해지면서,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서 제외된 러시아의 기업들은 국제 무역 결제 진행을 위한 해결책으로 암호화폐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