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샘슨 모우 ‘트랜잭션 수수료⬆유발 주범 비트코인 오디널스&BRC-20, 지속 불가능해'

샘슨 모우 ‘트랜잭션 수수료⬆유발 주범 비트코인 오디널스&BRC-20, 지속 불가능해’

1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회사 JAN3의 샘슨 모우 CEO에 따르면, 비트코인 오디널스와 BRC-20 토큰에 대한 최근 열풍은 지속 불가능한 것이며 몇 달 안에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우 CEO는 이날 코인텔레그래프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이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자에게 직접 가는 막대한 양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으며, 이것이 지속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들은 몇 달 후에 사라질 것”이라면서, “여기에 몇 년 까지는 필요하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최근 오디널스 및 BRC-20(사용자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대체 가능 및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민팅할 수 있도록 하는 암호화 기술)에 대한 활동 증가는 트랜잭션 수수료의 급증을 유발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혼잡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으로 떠올랐다.

또한 모우 CEO는 “이는 이더리움 이나 솔라나와 같은 경쟁 체인에서 나타났던 것과 유사한 단기 자금 수취일 뿐”이라고 평가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대량 채택은 저장 기술 및 교환 수단으로서의 ‘사용 사례’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지 ‘사람들이 JPEG를 만들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고정’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는 진단이다.

한편,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1위 비트코인은 현재 거래량 기준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전일 대비 1.55%상승한 2만7255달러를 기록하며, 오전 시간 기록된 급등세가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