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이 최근 블록체인 레이어 2 프로토콜 ‘폴리곤’과 메인넷 활용, 마케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MOU를 맺었다.
‘폴리곤’은 현재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이 활용하고 있는 블록체인으로 알려져있는데, 특히 높은 호환성 및 낮은 수수료, 기술 안전성 등을 핵심적인 특징으로 한다.
㈜에어드랍은 WEB 3 부동산 디벨로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메이드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알려져있다.
현재 ㈜메이드코퍼레이션은 앵커테넌트 사업을 중심으로 NFT 멤버십 STO를 추진중이다.
에어드랍 NFT는 이번 5월 17일에 1차 민팅이, 5월 24일는 2차 민팅이 예정돼있다.
NFT 홀더들은 NFT 구성 차이에 따라 공간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50%를 분배받을 수 있는데, 민팅 가격과 같은 금액의 시드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에어드랍의 한 관계자는 “이번 에어드랍은 공간, 경험, 수익 등을 ‘에어드랍’ 한다는 컨셉과 같이 이용자들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용자 전용 라운지 구성 및 온라인 전용 상품 구성, 이용자 전용 메뉴 구성 등 다양한 특전을 구축중”이라고 전했다.
㈜에어드랍 측은 “에어드랍은 실물자산을 연동하는 NFT 멤버십 프로젝트이며, 블록체인 기술과 실물 공간을 연결한 다음 세대의 부동산 솔루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한 “폴리곤 메인넷을 바탕으로 실재하는 이용자 경험의 핵심 프로세스를 구축함과 동시에 앵커테넌트 사업을 메인으로 한 NFT멤버십 STO로 나아갈 수 있는 여정을 ‘폴리곤’과 함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폴리곤은 배틀로얄 체스 게임 개발 기업으로 알려진 ‘슈퍼듀퍼시크릿(SuperDuperSecret Co.)’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펀딩에는 폴리곤 벤처스를 비롯해 솔라나 파운데이션, 13디지털 애셋 펀드, 메리트 써클, LD 캐피탈, 오버울프, 빅 브레인 홀딩스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