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나인커뮤니케이션’, 국제 대체불가토큰(NFT) 전시회에서 ‘프로토 홀로그램’ 소개

‘나인커뮤니케이션’, 국제 대체불가토큰(NFT) 전시회에서 ‘프로토 홀로그램’ 소개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기업 ‘케어랩스’가 최근 자회사 ‘나인커뮤니케이션’이 국제 대체불가토큰(NFT) 전시회에 참여해 프로토 홀로그램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국제 NFT 전시회에서 ‘나인커뮤니케이션’은 나이키가 인수합병한 ‘RTFKT’와 모션 캡쳐 기업 ‘ROKOKO’와 공동으로 ‘무라카미 타카시’를 중심으로 구현된 디지털 휴먼이 프로토 홀로그램을 활용해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소개한 바 있다.

나인커뮤니케이션과 RTFKT는 메타버스 시스템에 특화된 업체로 NFT를 활용해 상품에 저작권 요소를 도입하고 이를 가상자산으로 거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이키는 지난 2021년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도모하기 위해 ‘RTFKT’를 인수했다.

나인커뮤니케이션이 이번에 참여한 NFT 전시회는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장인 ‘빅사이트’에서 ‘RTFKT SPECIAL EVENT’라는 명칭으로 개최됐다.

이 전시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현대 미술가이자 팝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타카시’의 작품을 나이키 신발로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NFT가 공개됐다.

나인커뮤니케이션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하고있는 다양한 기업들과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디지털 인간 구현 및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는 등 프로토 홀로그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프로토 홀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꾸준히 발굴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인커뮤니케이션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됐던 ‘2023 월드IT쇼’에서 공동부스를 운영했다.

양사는 행사장에서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5G 통신 기반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2023년에 15회를 맞은 ICT 박람회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했으며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