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게임 개발기업 ‘디랩스게임즈’가 5월 안으로 NFT 예치 서비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네시삼십삼분’의 웹3 게임 개발자회사인 ‘디랩스게임즈’가 지난 28일 대체불가토큰(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번 해 5월 안으로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NFT 예치 서비스는 디랩스게임즈가 지난 4월 6일 공개했던 어드벤처패스 NFT를 활용해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어드벤처 패스에 대한 소유권을 일정 기간 동안 묶어두고 ‘하드 스테이킹’ 방식 및 언제든 이용자들이 원할 때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는 ‘노락업’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다.
어드벤처패스 NFT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리워드는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정해지며, 추후 다양한 게임 상에서 리워드 형태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스테이킹 서비스는 현금을 은행에 예치하는 것과 같이 이용자가 보유하고있는 암호화폐를 블록체인 검증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맡기는 작업을 의미한다.
디랩스 게임즈의 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어드벤처패스 스테이킹을 이용하면서 게임을 즐기고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어드벤처패스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디랩스 게임즈가 선보이는 ‘어드벤처패스’는 회사측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에 대한 게임 내 혜택을 이용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한 NFT이다.
회사는 ‘럼블 레이싱 스타의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비롯해 ‘특별 인게임 아이템’, ‘게임 내 NFT 에어드랍 이벤트’, ‘디랩스 게임 1종에 대한 패틀 패스 1시즌 이용 티켓’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랩스 게임즈는 지난 4월 중순 웹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와 함께할 PFP NFT 파트너를 모집한 바 있다.
PFP NFT는 소셜미디어 또는 게임, 각종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쓸 수 있는 프로필 이미지 형태의 디지털 아트이다.
지난 3월 30일에는 인기 PFP 고블린 타운의 ‘그렌델’이 ‘럼블 레이싱 스타’에 합류를 결정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