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는 ‘빗썸 부리또 월렛’의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와 함께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20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엑스플라 토큰을 증정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페셜원 NFT가 에어드랍 형태로 제공된다.
스페셜원 NFT를 보유한 사람은 향후 팔라 NFT 런치패드가 진행될 때 화이트리스트 및 에어드랍 혜택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마감 시 조기 종료된다.
엑스플라 콜라보 이벤트는 원스토어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원스토어에서 빗썸 부리또 월렛 앱을 다운로드한 후 △빗썸 계정 연동 및 엑스플라 지갑 주소 입력을 진행하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시크릿 코드는 자사 홈페이지 내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국내 대표 앱 마켓 원스토어 출시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웹 3.0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모두가 쉽고 안전한 가상자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제휴사와의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클레이튼, 비트코인 등 총 7개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으로 올해 출시됐다.
거래소 사용자와 온체인 생태계를 바로 연결해주며, 1300개 이상의 토큰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지갑 생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부리또 월렛은 암호화폐 송수신을 넘어 NFT 마켓플레이스, DEX(탈중앙화거래소) 등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손쉽게 거래, 투자를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목표로 한다.
한편, 빗썸 부리또 월렛은 지난달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트너십을 통해 XPLA 생태계에 부리또 월렛이 온보드, 월렛을 통해 다양한 코인 거래가 지원된다. 또 부리또 월렛에서 지원하는 디앱(DApp)·디파이(Defi)·NFT(대체불가능토큰) 등 서비스들을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