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리플(XRP) 지지자로 알려진 미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제레미 호건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리플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은 아날리사 토레스 담당 판사가 2018년 중반 이전의 XRP 거래만이 ‘증권 거래’라고 판결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만약 이렇게 결론이 나면, 리플에는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벌금형이 내려질 것이고, XRP는 ‘명확성’을 가진 유일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디앱레이더가 자체 발간한 블록체임 게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폴리곤(MATIC) 체인 게임에 사용되는 고유 활성 지갑(UAW)이 13만8,081개로 집계됐다.
이는 전달에 비해 53% 증가한 수치로, 폴리곤 기반 붐랜드 헌터스 온체인 게임 UAW가 크게 늘어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지난달 게임에 가장 많이 사용된 1위 블록체인은 왁스(WAXP)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UAW 수는 31만4,000개를 기록했고, 뒤를 이어서 하이브(Hive) 체인 UAW 8만4,000개를, BNB체인 8만개를 기록하면서 폴리곤 다음으로 3,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같은 날 페이스북 산하 글로벌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오는 4월 11일부터 NFT 공유 기능을 비활성화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발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디지털 자산’ 페이지에서 “4월 11일부터 디지털 자산을 사용할 수 없다. 공유하는 모든 자산은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남게되지만, 블록체인 정보는 표시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5월 인스타그램은 구매하거나 직접 발행한 NFT를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출시 한 바 있다.
한편, 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공식 비트코인 지갑 치보(Chivo)가 자금 출처가 모호한 주소를 동결시킨 후, 소유자에게 자금 출처 소명 요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내 비트코인 비치(Bitcoin Beach)의 설립자 마이크 피터슨이 “익명성 강화 비트코인 월렛 와사비에서 치보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전송한 주소에 플래그가 지정돼 동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두고 피터슨은 엘살바도르가 미국의 압력에 굴복하고 있다고 지적했지만, 익명의 한 유저는 트랜잭션 믹싱 코인을 치보 주소로 보냈지만 동결되지 않았다는 주장을 내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