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코인 거래소가 최근 시티코인 2종의 거래 지원을 중단했다.
거래가 중단된 코인은 마이애미 코인과 뉴욕 시티 코인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유동성 부족으로 거래가 중단됐다.
오케이코인 거래소는 두 시티 코인에 대한 유동성 지원이 시장에서 허용 가능한 수준 아래로 떨어졌으며, 제한된 유동성은 가격 조작과 사기의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잠재적 위험을 해결하고 고객을 보호할 수 있을 때까지 거래를 중단하겠다고 전했다.
오케이코인 거래소는 가격 조작과 사기의 잠재적 위험이 고객에게 위협이 된다고 판단해, 이들 코인의 거래를 중단한 것으로 파악된다.
거래소는 “안전하게 거래를 회복할 수 있을 때까지 거래를 중단했지만, 언제쯤 재지원이 가능할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마이애미 코인과 뉴욕 시티 코인은 최근에 출시된 많은 시티 코인들로, 이 토큰들은 투자자들이 도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 도시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고안되었다.
그러나 두 코인은 공식적으로는 그들이 대표하는 도시들과 제휴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프란시스코 수아레스’ 마이애미 시장과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은 과거 해당 토큰의 장점을 적극 홍보한 바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마이애미 코인과 뉴욕 시티 코인의 거래가 중단된 것은 암호화폐 투자와 관련된 위험을 상기시킨다고 보고 있다.
시티코인은 도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유동성 부족 자체가 그들을 가격 조작 또는 사기에 취약하도록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시티코인은 투자자들이 도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시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고안된 새로운 유형의 암호화폐이다.
마이애미 코인과 뉴욕 시티 코인 모두 투자자들이 각자의 도시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해당 토큰들은 투자자들이 투자 수익을 얻으면서 도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마케팅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