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22, 2024
HomeToday‘블록오디세이’, NFT 플랫폼 ‘TRACKS’ 출시

‘블록오디세이’, NFT 플랫폼 ‘TRACKS’ 출시

블록오디세이가 스포츠 데이터 분석업체 핏투게더와 손잡고 K리그 경기 축구선수 활약 데이터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NFT 플랫폼인 ‘TRACKS’를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팬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팀과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포츠 산업에서 NFT의 사용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랙스는 K리그 경기에서 얻은 축구선수 성적 데이터를 이용자가 플랫폼에서 구매해 수집할 수 있는 디지털 스포츠 트레이딩 NFT 카드로 변환한다.

이 NFT 플레이어 카드는 각 플레이어의 경기력, 플레이 스타일, 위치 기반 데이터 및 시간 경과에 따른 활동 지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NFT 소유자들은 또한 독점적인 팬 커뮤니티 행사 및 특별한 클럽 연계 유틸리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플랫폼은 초기에 제주 유나이티드 FC와 울산 현대 축구팀의 데이터를 포함할 예정이며, 향후 더 많은 팀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K리그1 2023시즌에는 각 라운드별로 선수 성적 데이터를 수집해 NFT 카드로 판매해 시즌 내내 팬들이 리그 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트랙스의 도입은 NFT가 축구를 넘어 스포츠 산업에서의 팬 참여에 혁신적인 기능을 지니고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NFT는 팬들에게 통계, 게임 내 분석, 하이라이트 포인트 등을 포함한 개별 플레이어 성능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선수 데이터, 개인화된 팀 관리 도구, 대화형 리더보드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

또한 NFT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이벤트 중에 실시간 업데이트, 인사이트 등을 제공해 팬들이 더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NFT는 증강 현실(AR)과 가상 현실(VR) 경험에 통합될 수 있는데, 이는 팬들에게 그들이 선호하는 스포츠와 운동선수들과 더 몰입적이고 상호작용적인 방식으로 참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