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테크놀로지스의 자회사 ‘유니티’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티 자산스토어에 ‘분권’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페이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새 카테고리 페이지는 개발자들에게 디지털 자산 관리,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일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분권’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새 등록 솔루션은 총 13개다.
블록체인 계정 생성을 돕는 아이콘오레아이디,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 호환되는 블록체인을 구축해 연결해주는 ‘인퓨라'(Infura),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계약을 위한 개발 도구인 ‘트러플’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인프라 개발보다는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유니티 자산스토어를 통해 개발자들은 처음부터 구축하고 테스트하는 데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자산 관리부터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까지 다양한 기능에 대한 솔루션을 쉽게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니티 자산 스토어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도구, 자산, 플러그인을 구매, 다운로드 및 사용하여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개발자들로 구성된 대규모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 개발 요구에 맞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각에서는 ‘분권’ 카테고리 페이지 론칭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보다 쉽게 하고, 개발자들에게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보고 있다.
또한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게임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촉진해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는 모바일 장치, 콘솔, PC용 2D 및 3D 게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게임 엔진의 배후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