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현지시간) 블록에 따르면, 영국 소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 BCB 그룹이 2000만 달러 규모 자금 조달을 계획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BCB 그룹은 3월 초까지 시리즈 B 라운드로 전환되는 전환사채를 발행하며, 프리머니 밸류에이션을 2억 달러로 제한했다.
앞서 지난해 1월 BCB 그룹은 영국 블록체인 업계 최대 시리즈A 투자인 6000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해당 라운드는 파운데이션 캐피탈이 주도했으며, 서클, 노스아일랜드 밴처스 등이 참여했다.
이날 더블록의 또 다른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회사 룩소르(Luxor)가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 기반 NFT 거래 플랫폼 오디널허브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
이와 관련해 룩소르는 “오디널허브 외에 비트코인 기반 NFT 발행 프로토콜 오디널스 생태계 내 추가 인수를 진행할 계획은 없다”며, “오디널스와 오디널허브는 별도로 운영을 지속한다. 오디널허브가 비트코인 채굴자를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 발행사 서클의 CFO 제레미 폭스진이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서클은 올해 직원 수를 25% 늘릴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지난해 말 기준 서클의 총 직원 수는 약 900명”이라며, “올해는 이의 15~25% 수준인 135~225명의 직원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이날 폭스진 CFO는 지난해 무산된 스팩 상장과 관련해 “올해도 상장을 위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며, 가능한 빨리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22일(현지시간) 美 공화당 소속 하원의원 톰 에머가 CBDC와 관련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권한을 제한하는 내용이 담긴 법안을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연준이 누구에게나 직접 CBDC를 발행할 수 없게 되며, CBDC를 기반으로 한 통화정책 시행도 제한되는 것은 물론 디지털 달러와 관련된 프로젝트에 대한 투명성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두고 톰 에머 의원은 “이는 미국인의 금융 프라이버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