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HJ중공업은 한국토지신탁, 미래에셋증권과 선박금융 관련 증권형 토큰(STO) 활성화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선박금융 관련 증권형 토큰 발행 등 협력사업과 금융규제 샌드박스 신청을 포함한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또 이날 중국 인민은행이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1년물 대출우대금리(LPR)를 3.65%로 동결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는 6개월째 동결에 해당한다.
같은 날 BTC가 2만4000달러를 일시 반납했다가 현재는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2만448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0일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조직 개편 후, 사업의 첫 단계로 토크노믹스 전면 수정에 나섰다. 새 토크노믹스에 대한 거버넌스 카운슬 투표는 오는 22일 시작해 28일 종료될 예정이며, 투표 안건으로 올라올 토크노믹스 계획에는 리저브 물량의 처리 방식도 포함된다.
또한 재단은 거버넌스 로드맵을 기반으로 퍼미션리스 블록체인 전환도 지속 추진해 블록 검증자 참여 기회를 일반 사용자들에게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같은 날 웨이브(WAVES)의 사샤 이바노프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웨이브(WAVES) 생태계를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재편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웨이브(생태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OWER 토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POWER 토큰을 에어드랍 받기 위해서는 웨이브 체인 상에 WAVES를 직접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며, “중앙화 거래소(CEX)에 WAVES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에어드랍 대상이 아니며 POWER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 WAVES를 거래소에서 출금할 수 있는 시간은 약 2주 남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 사이트 CMC에서 WAVES는 현재 전일 대비 22.40%급등한 3.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