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카카오의 ‘그라운드엑스’, '한화이글스'와 멤버십 제공 관련 MOU 추진

카카오의 ‘그라운드엑스’, ‘한화이글스’와 멤버십 제공 관련 MOU 추진

카카오의 ‘그라운드엑스’가 지난 2월 17일 ‘한화이글스’와 멤버십 NFT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MOU를 추진했다고 발표했다.

그라운드엑스와 한화이글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화이글스 자체 구단 마스코트를 중심으로 한 NFT를 발행하고, NFT 홀더 일부를 대상으로 시즌 홈경기를 우선 예매할 수 있는 권한 및 다양한 굿즈 할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는 오는 3월 중순경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전문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그라운드엑스는 해당 멤버십 NFT가 한화이글스의 자체 홈 구장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또록 블록체인 인프라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자산 월렛 ‘클립’을 활용한 체크인 기능을 바탕으로 NFT를 구매한 팬들이 현장에서 F&B 할인 및 주말 경기 우선 입장 등의 권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최근 디지털아트와 NFT를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 서비스의 디지털 제작물을 다른 월렛으로 전송하고 외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지원을 통해 이용자들의 상품에 대한 접근성 또한 높아지면서 디지털 아트, NFT 등에 대한 저변이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또한 클립 드롭스의 마켓에서 가능했던 거래가, 타 NFT 마켓에서도 진행할 수 있게 되면서 거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은 디지털 자산 월렛 ‘클립’에서 보유하고 있는 NFT를 고르고 ‘NFT 전송하기’를 클릭하면 외부 월렛으로 NFT를 신속하고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하지만 타 마켓에서 거래를 진행할 때에도 반드시 저작권을 준수할 필요가 있으며, 일부 제작자 및 브랜드들은 국외 거래를 제한하는 등, 저작자의 저작권 정책 상 외부 마켓 거래 서비스가 제한될 수도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