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롱 트레이더들은 과도한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반격을 꺼리는 숏 트레이더들 덕분에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 랠리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월 15일 12% 이상 상승하며 6개월여 만에 가장 높은 일일 종가를 기록했다. 흥미롭게도 금이 40일 최저치인 $1,826에 도달하는 동안 이러한 움직임이 발생했으며,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의 위험 평가에 잠재적인 변화가 있음을 나타낸다.
2월 14일 예상보다 강력했던 미국 인플레이션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물가는 전년 대비 5.6% 상승한 것에 더해 탄력적인 소비자 수요를 보여주는 데이터가 이어지면서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의 희소성 가치를 재고하게 됐다.
미국의 1월 소매 판매는 전월 대비 3% 증가하여 거의 2년 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의 랠리는 지난 2월 10일 매수를 시작한 수수께끼의 기관 투자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룩온체인의 데이터에 따르면, 2월 10일에서 2월 15일 사이에 거의 16억 달러의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석에 따르면, 세 개의 주목할만한 USD 코인 지갑이 동시에 다양한 거래소에 자금을 보낸 것.
더 중요한 것은 당시 바이낸스 거래소가 처벌을 받고 미국에서 미결 규제 및 법 집행 조사를 해결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WSJ의 2월 15일 자 보도에서 밝혀졌다는 것. 거래소의 최고 전략 책임자 인 패트릭 힐만은 “바이낸스는 현 문제 상황 해결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으며, 이러한 논의가 향하는 방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음 편에서는 전문 트레이더가 현재 시장 상황에서 어떻게 포지셔닝되어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파생상품 지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 비트코인 마진 롱 포지션이 “FOMO” 범위에 진입했다.
- 옵션 거래자들은 지속적인 랠리에 회의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