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오늘 10일 블록체인 자회사인 ‘MARBLEX(마브렉스)’를 통해 대규모 이용자 기반의 웹3 블록체인 인프라 ‘BNB Chain(이하 BNB 체인)’과 MBX 생태계 확장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마브렉스’는 지난 1월 진행된 ‘MBX DAY’에서 멀티체인 확장을 위한 전략인 ‘MBX 3.0 유니버스’의 최초의 파트너사로 ‘BNB 체인’을 채택했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MBX 생태계상에서 게임을 비롯해 월렛, NFT(대체불가능토큰), DEX(탈중앙화거래) 등 콘텐츠의 콘텐츠들을 BNB 체인으로 확장함과 동시에, 바이낸스 생태계 유저들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브렉스의 한 관계자는 “BNB 체인과 메인넷, 콘텐츠 확장과 관련한 파트너쉽을 진행할 수 있게돼 생태계를 빠른 속도로 성장시킬 수 있게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MBX 생태계의 접근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보안성 및 안정성, 서비스 연계성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유저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NB 체인의 ‘알빈 캔(Alvin Kan)’ 디렉터는 “마브렉스가 BNB 체인 생태계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BNB 체인 이용자들은 향후 MBX 생태계에서 유저 참여 및 합리적인 리워드 제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게임 관련 서비스를 경험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브렉스’는 또한 앞으로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최초의 프로젝트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온보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게임은 글로벌 유저들 2억 명이 수행한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알려져 있다. 이 게임은 전작이 지닌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갖춤과 동시에 실제 존재하는 지적도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환경인 ‘메타월드’를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