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세종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교육생 모집중

‘세종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교육생 모집중

세종시가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를 공부할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해당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 산업의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프로그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 중급, 고급 단계로 분류되며 AI, 블록체인, 데이터 부문에 관심을 가진일반인이면 누구든 등록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2023년 3월 초부터로,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클래스는 인공지능 클래스 7개, 블록체인 클래스가 1개, 데이터 전문 교 클래스가 2개, 사물인터넷(IoT) 클래스가 1개로 각 과정 별로 120시간에서 160시간이 소요된다.

교육 내용은 ‘파이썬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과정’, ‘인공지능기반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분석’ ‘디프러닝 기반 실시간 영상처리 시스템 구현’, ‘고급(Advanced) 머신러닝 및 디프러닝’,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적용한 사물인터넷 시스템 구현’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 연구 프로젝트 등을 포함하며, 실무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능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온라인 코딩 교육 및 기업 실습 프로젝트 등을 통해 수료생들의 취업 기회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산업계의 AI 확산 및 인력 부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재)세종테크노파크가 공동 추진했다.

한편 세종시는 최근 시민참여형 플랫폼인 ‘세종시티앱’을 개편하고 오는 2월 5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서비스 활성화를 목표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세종시는 세종시티앱을 통해 기존에 제공해왔던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분산신분인증(DID) 신분증명서비스를 적용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용자들은 세종시티앱을 모바일 시민증을 비롯해 국립 및 시립도서관 이용증, 시 소재의 공공시설 이용시 할인증 등으로 쓸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