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젠이 오늘 2일 블록체인 전문 메인넷 ‘미버스(MEVerse)’가 메인넷을 통해 이더리움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Solidity)를 구현하기 위해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테스트넷에서 검증하고 메인넷에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미버스는 EVM을 구축한 후 테스트넷을 통해 보안테스트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검증을 거쳐 메인넷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이를 적용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추진했다.
또한 미버스 메인넷과 메인넷 인테그레이션을 마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MEXC’ 등에 EVM 업데이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EVM 메인넷 적용은 미버스가 초기부터 지원해왔던 ‘GO’ 언어와 이더리움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Solidity’를 미버스 체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부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회사는 최근 EVM 메인넷 적용을 기념하고 플랫폼 활성화 및 이용자들의 수를 늘리기 위해 ‘Web3 커뮤니티 이벤트’를 기획, 추진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Web3.0 플랫폼을 통해 미버스 생태계의 미션을 완수하면서 적정 리워드를 지급받는 방식이다.
미버스랩스 측은 “미버스 EVM은 개발자들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EVM 메인넷 적용을 통해 속도, 확장성 등 미버스가 보유한 우수한 성능을 알리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투젠은 지난 1월 초 전략 캐주얼 카드 게임인 ‘솔리테르 피싱 고!’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캐쥬얼 카드 게임 ‘솔리테르 피싱 고!’는 미투젠의 대표작인 ‘솔리테르’에 낚시 콘셉을 가미한게임이며, 지난 2022년에 선보였던 ‘솔리테르 씨라이프’의 확장판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