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이 오늘 2월 1일 ‘제네시스블록’과 ‘크립토 럭키 래빗 NFT 기부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월드비전 및 제네시스블록은 이번 2023년 계묘년을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서 토끼 NFT를 판매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022년 12월 31일 MOU를 체결하고, 이번 2023년 1월 31일까지 기부금을 조성하고 2월 28일까지 추가 모금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제네시스블록은 양사가 맺은 MOU에 따라 NFT 5개 및 가상잔산 1이더리움(ETH, 한화로 150만원 가치)을 월드비전에 기부한 바 있다. 조성된 기부금은 월드비전 국내위기아동지원사업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공식 후원자로 참여하면 기부 영수증 및 행운의 NFT가 지급되며, 해당 NFT는 이번 2023년 토끼해를 기념해 SF 스타일의 세계관을 포함시킨 PFP(프로필 전용 NFT)로 알려져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으며, 기부 영수증 NFT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커뮤니티까지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NFT 보유자들은 기부를 비롯해 독서, 봉사, 전시회 등의 여러 문화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크립토 럭키 래빗 NFT 기부 프로젝트’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꿈 날개클럽 리더스’를 통해 지난 1월 30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난방비 부담을 낮춰드린다는 취지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꿈 날개클럽 리더스’에 소속된 대학생 여섯 명은 강원도 태백시에 거주중인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연탄 1,000장을 전달했다. 또한 태백 꽃때말공부방을 방문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서지원멘토 활동도 했다.
월드비전 측은 연탄 9,000장을 태백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및 독거 어르신들게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