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KS가 최근 ‘2022 MBN 스타트업 파티(2022 MBN Startup Party)’ 우승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 우선 상장 심사권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앞서 지난 2022년 12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케이이엑스(BKEX)’ 투자 업체인 비케이이엑스랩스(BKEX Labs)는 국내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목적으로 피치데이 행사를 기획, 진행한 바 있다.
해당 행사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를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총 50여 곳의 블록체인 및 스타트업들이 지원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우승 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다윈KS는 신분증을 비롯해 여권 위변조 판별, 판독 관련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본인인증(KYC)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다윈K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지불 결제를 비롯해 송금, 환전, 충전 등의 실현을 목적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 플랫폼(DPEC: Digital Payment Exchange Currenc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윈KS는 디지털(크립토) 금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Digital ATM/ DTM을 비롯해 Crypto ATM/ CTM, POS/ QR Pay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다윈KS에는 우승 기업 특전으로 포블게이트 거래소 우선 상장 심사권이 주어지며 일본, 베트남 등으로의 해외 진출 기회도 주어진다.
다윈KS는 우승 특전을 제공받은것과는 별도로 당일 행사장에 참여했던 모 대기업의 투자 유치 제안을 받은 후 현재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지난 12월 진행됐던 MBN(Metaverse, Blockchain, NFT) 스타트업 행사는 다양한 산업 부문과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신사업을 추진하려는 신생 기업들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