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월 5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그라운드X)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함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제작, 발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NFT는 아티스트 콜라보 한정판 NFT로 오는 1월 7일 NFT 유통 전문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상품은 닥터자르트의 보습 스킨케어 라인 ‘세라마이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스페인 아티스트 크리스티안 가르시아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닥터자르트 팬 또는 NFT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 7일부터 9일까지 총 3일 동안 클립드롭스에서 NFT 1000개가 선착순 무료 드롭될 예정이다.
한정판 NFT가 거래되는 클립 드롭스 플랫폼은 그라운드X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디지털자산 월렛인 ‘클립(Klip)’ 내 NFT 유통 서비스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든 자유롭게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고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지난 1월 2일 자사의 디지털 자산 월렛인 ‘클립'(Klip)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난 2020년 6월 최초로 출시된 클립 서비스는 쉬운 사용성을 비롯해 높은 보안성, 광범위한 확장성 등을 바탕으로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든 간편하게 접근,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됐다.
해당 서비스가 지난 2020년 최초로 출시됐던 당일 가입자 수만 약 10만명을 돌파했다.
이후 앱투앱(A2A)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 및 토큰 교환 서비스 등 간편 기능을 도입하며 출시된 지 약 2년 반 만에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라운드엑스 측은 200만 가입자 돌파의 핵심 요인으로 높은 접근성 및 서비스 고도화 추진 등을 들었다.
그라운드엑스는 지난 2022년 7월 클립 서비스를 단독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출범하며 접근성을 제고했다.
지난 12월에는 클레이튼 뿐 아니라 이더리움 중심 디지털 자산도 클립 서비스를 통해 보관할 수 있도록 멀티체인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