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블록체인 테크놀로지(BTI)’, 가상자산을 VISA 카드로 결제하는 ‘BTI 카드’ 론칭 예정

‘블록체인 테크놀로지(BTI)’, 가상자산을 VISA 카드로 결제하는 ‘BTI 카드’ 론칭 예정

블록체인 테크놀로지(BTI)가 최근 가상자산을 VISA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의 ‘BTI 카드’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BTI’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인 ‘엑스플로(Exflow)’를 운영중이며, 결제 플랫폼 ‘VISA’와 계약을 맺고 기존에 가상자산 매매 후 별도로 출금해야만 했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이를 BTI 카드 하나에 통합했다.

한편 BTI 카드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체크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자사 거래소에 자금을 예치한 후 실시간 시세(크라켄 거래소 기준)로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BTI 카드 활용시 BTC, ETH, XRP, TRX 가운데 직접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VISA 가맹점이라면 전 세계 어디에서든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ATM에서 현금으로 인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비자(Visa)는 지난 2022년 암호화폐 자산 및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와 관련한 2가지 상표를 출원하고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모색해왔다.

지난 2022년 10월 미국 특허청(USPTO)에 제출된 기록에 따르면 비자 국제 서비스 협회는 ‘보기, 접근, 저장, 모니터링, 관리, 거래, 전송, 전송 및 교환’ 암호화폐 자산 및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에 활용 가능한 문자 마크를 2개 신청한 바 있다.

비자는 과거에도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결제와 관련된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등을 제공하기 위해 암호 관련 기업들과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상표 출원은 마스터카드가 지난 2022년 4월경 메타버스와 NFT에 로고를 적용하기 위해 미국 특허청에 출원했던 것을 따랐다고 전해진다.

비자는 지난 수 년 간 암호 공간에 대해 점진적으로 진출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는데, 지난 2022년 3월에는 파트너들이 스테이블코인인 USD 코인(USDC)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