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LINE NEXT)’가 최근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 미식가 NFT 프로젝트 ‘레이지고메클럽’ 및 tvN 인기 방송 프로그램 ‘줄 서는 식당’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구축한 F&B 멤버십 NFT를 공개했다.
‘레이지고메클럽’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미식 경험을 공유하는 NFT 기반 미식 커뮤니티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tvN의 ‘줄 서는 식당’은 소셜미디어에서 크게 조명된 된 인기 식당을 직접 방문하고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라인 넥스트’는 ‘레이지고메클럽’ 및 tvN ‘줄 서는 식당’과 방송 콘텐츠 기반 F&B(식음료) NFT 프로젝트를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 알리고, 미식 및 NFT 문화를 융합한 방식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한다.
한편 해당 NFT 프로젝트는 미식가 캐릭터를 바탕으로 하는 총 1천 개의 한정판 NFT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편한 소셜 로그인 절차 및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는 ‘도시(DOSI)’를 통해 다양한 관심사를 지닌 이용자라면 누구든 간단한 절차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시(DOSI)’를 통한 온라인상의 NFT 경험 및 일상에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동함으로써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NFT를 구입한 사람들은 F&B 멤버십을 통해 미션을 완수하면서 ‘줄 서는 식당’ 방송에 공개된 식당 사장과의 만남 및 CJ ENM의 다양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해당 방송과 연결된 미션을 완수했을 시 래플박스 추첨에 참여하여 래플박스 추첨을 통해 다양한 미식 경험과 함께 도시 멤버십 ‘도시 시티즌(DOSI Citizen)’ NFT Lv2 등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라인 넥스트가 ‘레이지고메클럽’ tvN ‘줄 서는 식당’과 함께 공개할 예정인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NFT는 오는 12월 28일 ‘도시(DOSI)’에 단독 론칭 예정이며, 28일 당일 총 2회의 우선 판매가 이루어진 후 선착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