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 업체 ‘리얼리서치코리아’가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설문조사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12월 14일 리어리서치코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 중앙화 방식’의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리엉리서치코리아 측은 해당 기술은 높은 투명성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고 밝혔다.
즉, 현재까지 방문, 전화, 온라인 방식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던 기존 조사방식을 대신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정보가 수집될 걱정이 없는 안전한 생태계를 제공하여 신뢰성, 개인의 익명성을 보장할 수 있게됐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설문 조사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시킴으로써 특정 계층이나 기관들 뿐 아니라 자체 구축한 앱인 ‘리얼리서치’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타깃을 설정한 후 정확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꾸주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설문조사 제작자 및 응답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설문지를 제작한 주체는 실시간 설문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사에 층한 모든 응답자들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게된다.
리얼리서치코리아의 정동규 대표는 “리얼리서치는 누구든 손쉽게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빅데이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보다 정확하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리얼리서치코리아는 모바일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연구를 중심으로 리서치의 대중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설문 조사 전문기업이다.
리얼리서치코리아 측이 전한 바에 의하면회사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한 맞춤형 설문조사 솔루션을 중심으로, 현재 전 세계 총 165개국 500만 이상의 패널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