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최근 픽셀(PXL) 상장폐지 소식을 전했다.
코인원은 지난 11월 29일 코자사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투자 유의 종목 지정 및 상장 폐지 정책’에 기반해 ‘유의 종목 지정 안내’의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픽셀(PXL) 거래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코인원측은 “픽셀 거래지원을 종료하게 된 배경에는 픽셀에 시장성, 제품 및 기술적 문제를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거래소측은 “투자자 보호를 목적으로 투자 별도의 유의 종목 해제 없이,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거래지원 종료 시간은 국내 기준으로 오는 12월 13일 오후 7시로, 출금 지원 종료일은 12월 27일 오후 7시로 확정됐다.
한편 코인원은 소바(SOBA)의 유의 종목 기간을 국내 시간 기준으로 오는 12월 6일까지로 연장하게 됐다고 전했다.
코인원측은 “소바의 유지심사 항목들 가운데 하나인 프로젝트 외부평가를 위한 자료 제출과 외부평가가 충분히 진행될 수 있도록 기간을 연장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지난 29일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원은 현재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건과 관련해 금융정보분석원(FIU) 변경신고 수리를 완료한 상태다.
코인원은 지난 11월 28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마지고, 11월 29일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목표로 관련 시스템을 확인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계좌로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지난 11월 29일 오전 11시부터 정식으로 이루어졌다.
원화 입출금 서비스가 가능한 은행으로 전면 전환되면서, 최근까지 함께해온 NH농협은행과의 서비스는 종료됐다.
한편 앞으로 코인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카카오뱅크 계좌를 인증해야 한다. 또한 고객이 사전등록 기간에 전환건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면 코인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