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0월 18, 2024
HomeCrypto비트코인 회복세 미적지근한 세, 카르다노(ADA) 기관유입 급상승

비트코인 회복세 미적지근한 세, 카르다노(ADA) 기관유입 급상승

지난주에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들었음에도, 카르다노(ADA) 투자상품으로의 기관 유입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로써, 최근 시장 내 환경에 FUD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PoS 자산 성장이 부각됐다.

코인쉐어즈에 따르면, 기관 투자 관리자들은 5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1000만 달러 상당의 ADA 상품을 구매했다.

카르다노 투자펀드는 어떤 디지털 자산보다 많은 자본을 유치했다.

이에 비해 비트코인 펀드는 같은 주 동안 1억1190만 달러의 자금이 유출됐으며, 이더리움 유출은 총 1,260만 달러였다.

코인쉐어즈 측은 투자자들이 폴카도트 펀드에 550만 달러, 다자산 투자 상품에 710만 달러를 쏟아 부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카르다노 투자 상품은 비트코인 41억3000만 달러, 이더리움 9억2400만 달러와 비교해, 2400만 달러의 기관 자산을 끌어 모았다.

코인쉐어즈는 카르다노와 같은 확실한 PoS 가상화폐를 향해 갑자기 선회하게 만든, 비트코인에 대한 환경적 역풍을 인정했다. 펀드매니저는 이렇게 설명했다.

“카르다노는 1천만 달러화의 유입이 가장 컸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환경적 고려에 따라 적극적으로 PoS 코인들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하는 걸로 보인다.”

지난 주 비트코인의 파격적 폭락으로, 3만 달러 아래로 추락한 이더리움, 카르다노, 그리고 다른 모든 주요 알트코인들이 새로운 바닥 가격을 만들면서 시장에는 매도 물결이 일었다.

코인쉐어즈가 주목한 바와 같이, 지난주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량은 1550억 달러로 급증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비록 조정이 끝났다고 단언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일 수 있지만, 월요일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