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8일, 국내 대표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가 ‘효성 탄섬(TANSOME) x Make Your Color’ 콘서트 티켓 NFT를 오늘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아넥스트가 운영중인 ‘메타갤럭시아’는 이번에 최초로 티켓 기능 결합 NFT를 공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첨단소재가 주최하는 이번 콘서트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효성’이 추진하는 ESG 캠페인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가수 노브레인, 레이지본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NFT에는 협력사인 플랜엑스랩이 자체 구축한 ‘인비지블 코드(Invisible Code)’가 적용돼있다.
인비지블 코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코드를 전용 스캐닝 프로그램(앱)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티켓의 진위 여부를 가려내고 무단 도용을 방지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알려져있다.
메타갤럭시아측은 이번에 노브레인과 레이지본의 콘서트 NFT를 각 25개씩 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NFT를 구입한 사람들은 현장 인증을 거쳐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Make your Color’ 브랜드 앨범 키트를 증정받게된다.
갤럭시아넥스트의 신동훈 대표이사는 “‘티켓형 NFT’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입장권, 회원권 등 멤버십 혜택에 특화된 NFT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트 NFT 영역과 더불어 다양한 유틸리티 NFT를 구축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이네이블러(enabler)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아넥스트는 지난 11일 자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를 통해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메타버스 ‘툰빌’ 사전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툰빌(Toonvill)’은 경상남도 김해시 지원 하에 콘텐츠 업체 ‘피플앤스토리’가 구축한 지역 특화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2023년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고객들은 ‘툰빌’을 통해 가상세상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웹툰 주인공들과 함께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된 김해시 율하 카페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