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가 최근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브랜딩 페이지 오픈 소식을 전했다.
라인 넥스트는 지난 11월 14일 DOSI(도시)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브랜딩 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글로벌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자회사로 분류된다.
‘게임 도시(GAME DOSI)’는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웹3 게임 플랫폼으로, 웹3 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익숙하지 않아도 누구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기업들을 위해 웹3 게임 개발, 운영,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자 한다.
회사는 이와 관련해 다양한 규제 관련 컨설팅, 마케팅, 각 프로모션 지원, 게임 토큰 설계 등의 기타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한편 지난 11월 8일 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개인 간 거래(C2C)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도시(DOSI)’를 통해 이더리움(ETH) 결제 방식을 지원함과 동시에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의 혜택 강화를 목표로 도시 생태계 활성화 및 NFT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구입한 NFT를 타 이용자들과 거래할 수 있게된다.
고객들은 NFT 전용 월렛인 ‘도시 월렛’을 이더리움 지갑 ‘메타마스크’와 연동함으로써 이더리움을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도시의 ‘지옥(Hellbound)’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우선 개인 간 거래 서비스를 오픈하고 곧 순차적으로 이를 다른 스토어에 도입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도시 월렛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신용카드 또는 네이버페이 이외에 ‘이더리움’을 활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되며, 추후 각 나라 별로 간편결제 방식을 추가 적용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