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14, 2024
HomeToday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CZㆍ부테린ㆍSBF 전망은?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CZㆍ부테린ㆍSBF 전망은?

3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글로벌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자오창펑(CZ) 최고경영자(CEO)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웹서밋 기술 컨퍼런스에 참석해 “일론 머스크 주도 트위터의 새로운 기능들은 90%가 실패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분명 많은 신규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대다수는 실패하겠지만 적어도 10%의 신기능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5억 달러의 자금을 댄 CZ는 앞서 트위터 내 바이낸스 페이 도입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으며, 특히 일론 머스크가 제안을 한다면 트위터 이사회에 합류할 의향도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날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포브스의 아이코노클라스트 써밋에 참석한 자리에서 “트위터에 대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비전은 나와 맞지 않았으며, 또 인수 과정에서 내가 별도로 보태줄 수 있는 일도 없었기 때문에 그의 인수에 우리가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았다는 판단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트위터 플랫폼에 대한 대대적인 변경을 포함, 대량 정리해고 및 트위터 블루 이용료 인상 등 일론 머스크가 하고 있는 일 중 대부분은 장점이 많다”면서, “그의 비전은 나를 흥분시키지만, 그 비전을 갖고 전력으로 달려야 하는 사람은 바로 일론 머스크 본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트위터에는 지금 무엇보다 활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31일 SBF가 5000만~1억 달러 상당의 트위터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과정에서 이를 현금화했을 수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온 바 있다.

한편, 지난 3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참석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트위터를 더 좋게 혹은 더 끔찍하게 만들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장은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할 수 없지만, 향후 5~10년 내 트위터보다 더 나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등장해 가짜 계정 등의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