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노아플레이(NOAplay)가, 설립된지 7년이 넘은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에서 IEO 추진 및 상장을 완료했다. ‘노아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게이트아이오’ 거래소가 수준높은 사업을 찾아내는 안목과 탐색 능력을 갖추고 있음과 동시에, 최근에 서비스 및 기술 개발에 주력하면서 보다 신뢰성과 안정성을 주는 거래 환경 시스템을 조성하고있다는 평가를 받고있으며 코인마켓캡 기준 상위 랭크에 올라가있는 세계적인 거래소라는 사실을 봤을 때, 관련 업계에서는 이번 노아플레이의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상장 완료 이후에 나타날 여러 가지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부터 게이트아이오의 스타트업창구를 통해, 트렌디 월드의 노아(NOA)토큰이 지난 21일까지 IEO에 참여했으며, 노아(NOA)토큰은 IEO 마감날인 5월21일 저녁에 상장을 완료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콘텐츠의 안정성을 부여하고 기존 서비스의 질을 높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인 노아플레이는 3D 기술력을 접목시켜 AR 방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수준높고 다각화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쇼핑파워’는 소비자가 상품에 부여된 가격을 직접 할인하여 구입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노아플레이만의 차별화화된 시스템으로 소비자와 판매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그에따라 참여자들에게 혜택을 돌리는 형식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 노아플레이는 자사의 차별화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전파하기 위해서 다양한 업무 협약을 시도하려는 노력을 하는 등, 타기업과의 협력체제 구축에도 집중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례로 노아플레이는 최근에 ‘버츄얼넥스트’와 3D AR방송 콘텐츠를 공동개발하기로 결정함과 동시에, 글로벌 소셜커머스 ‘메이투안디엔핑’을 통해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며 약 7억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왔다. 또한 노아플레이만의 독특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광고함과 동시에 향후 널리 알려질 노아플레이 브랜드의 발전 및 자사 플랫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