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4, 2025
HomeToday‘메타버스’ 관련 거래 총량은 감소했으나 이용자 수는 꾸준히 유지돼

‘메타버스’ 관련 거래 총량은 감소했으나 이용자 수는 꾸준히 유지돼

최근 메타버스 시장이 암호화폐 시장과 유사하게 거래 총량은 감소했으나 이용자 수는 유지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나왔다.

지난 20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가 전한 소식에 의하면 디앱(Dapp)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DappRadar)’가 메타버스의 현황 및 활용, 도입 수준에 대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메타버스와 관련한 거래 자체는 2022년에 큰 폭으로 둔화되긴 했으나, 다른 지표를 분석해봤을 때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댑레이더가 전한 소식에 의하면 ‘메타버스’는 2가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한 가지는 현재 게임 및 소셜 관련 경험을 온라인 증강 현실과 융합하는 웹 2.0 기술에 의존하는 ‘고전적 메타버스’를 지칭한다.

또 하나는 가상 부동산 등의 NFT를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것으로, 디지털 상거래를 허용하는 ‘블록체인 메타버스’를 의미한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에 공유된 보고서에 의하면 댑레이더는 가상 메타버스의 거래량이 이번 3분기에 90% 가량 감소한 9,000만 달러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상위 랭킹 10개 안에 드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는 거래량이 총 80% 가량 감소한 바 있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지난 9월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상의 9만 7,000개에 달하는 부동산들 가운데 0.7% 정도가 매물로 나와 판매됐고, 판매자 한 명당 구매자는 1.48명이다”라고 전했다.

댑레이더측은 가상 세계 관련 프로젝트가 지난 5월 아더사이드(Otherside) NFT 발행이 완료된 후부터 ‘더욱 차분한 분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샌드박스(Sandbox) 및 디센트럴랜드는 모두 한 해 동안 가장 인기있는 프로젝트로 급부상한 상황이다.

한편 샌드박스는 최근까지 일 평균 약 750개의 계약 및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월렛을 유지하고 있으며,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에서 고유 활성 월렛(UAW)의 수를 4배 이상 규모로 확대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