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디움이 최근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전략적 업무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하고, 향후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할 뜻을 밝혔다.
지난 19일 메타디움(Metadium)은 크로스보더 및 수출입 물류 전문 업체로 알려진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ICS Logistics)’와 물류 부문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및 블록체인 토큰 프로젝트 추진을 목적으로 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메타디움과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물류 영역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신원인증 활용과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관련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협력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크로스보더 물류 및 수출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물류 전문 업체로 알려져있다.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현재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중이고, K-POP을 비롯해 K-Cosmetic, K-Fashion 관련 상품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메타디움과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원인증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 비율 가운데 가장 큰 구성원을 이루고 있는 젊은 세대가 리드하는 한류 열풍으로 인해 K-POP 관련 상품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현재 물류 영역에서의 신원인증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업계와 암호화폐 관심도 증가, 핀테크 시장의 성장세가 나타남에 따라 양사가 이번에 진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메타디움은 이번 업무협업을 중심으로 향후 아세안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 스포츠 마케팅 시장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동남아 지역 모빌리티 신원인증 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 업체들과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련 협업 추진을 위해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