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구축형 지갑과 분산형 거래소인 셰이프시프트가 가스 요금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된 FOX 보상 토큰의 기능을 확장한다.
셰이프시프트 측은 “FOX 토큰은 이제 셰이프시프트에서 거래할 때 가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블로그를 통해서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 FOX로 보상하여 거래 시 발생하는 가스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는 보유하고 있는 FOX의 양에 따라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상쇄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각 거래는 FOX와 거래자에게 보상하여 플랫폼이 말하는 ‘아름다운 순환’을 만들어낸다.
셰이프시프트의 제품 매니저인 Willy Ogorzaly는 코인텔레그래프에게 가스 완화 기능이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널리 요청되는 것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매일 사용자들로부터 거래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가스 요금이 미친다는 소식을 듣는다”며,
셰이프시프트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최소한 덜 아프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Ogorzaly는 수수료 리베이트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거래 모두를 포함한 “모든 쌍과 모든 블록체인”에 적용된다고 언급했다. 최근 EIP-1559 요금 체계 개편에 더욱 가까워지고 어제의 변동성 같은 사고가 가스 폭등을 야기시킬 수 있고, Dhedge와 같은 다른 서비스들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스 요금은 특히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스 요금 프로그램은 팀에서 제공하는 확대된 기능 및 서비스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올해 초, 셰이프시프트는 KYC 요구사항을 일몰하고 12개 이상의 분산형 거래소를 통합하기로 했으며, 이후 비구축형 토종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 허용된 토르체인과의 통합을 발표했다.
그는 “쉐이프시프트는 사용자에게 마찰과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창업 초기부터 자기주권적 금융을 지원한다는 비전에 따라 설립됐다”고 말했다.
스위스에 등록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셰이프시프트는 2014년 8월에 출시된 웹 및 API 플랫폼이다.
소비자 보호 및 효율성으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교환을 제공하며, 디지털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
지난 2018년 9월에는 셰이프시프트가 가장 많은 돈을 세탁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지만셰이프시프트 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던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