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0월 5, 2024
HomeToday권 대표 체포영장 발부 직후, LFG 바이낸스 지갑서 950억원 규모 BTC 이체

권 대표 체포영장 발부 직후, LFG 바이낸스 지갑서 950억원 규모 BTC 이체

27일 블록체인 및 NFT 게임 개발 및 투자사 애니모카브랜드의 공동 창업자 얏 시우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시아가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아시아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NFT, 암호화폐, P2E와 같은 신기술과 게임의 발전을 배척하지 않고 오히려 수용하려는 경향이 있다”며, ” 아시아는 게임파이 시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평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그는 자본주의 채택으로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룬 한국을 예로 들며 “아시아는 블록체인 게임을 주도할 잠재력이 있다”면서, “이는 단순히 게이머 수가 많기 때문만이 아니라 NFT에 더 호의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매트릭스포트의 공동 창업자인 신시아 우 역시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5~10년 안에 거의 모든 종류의 실물 자산이 NFT 형태로 토큰화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NFT가 부동산 증서, 주식, 채권과 같은 오프체인 자산을 온체인으로 옮겨올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자산 거래 시장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자산은 전통 금융 시스템의 비용 및 유동성 측면의 문제점을 개선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27일 코인데스크코리아는 크립토퀀트 분석과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의 수사 상황을 종합한 결과, 지난 9월14일 권도형 테라폼랩스(TFL) 대표의 체포영장 발부 직후 바이낸스에 생성된 루나파운데이션가드(LFG) 지갑에서 쿠코인과 OKX로 3313 BTC가 이체, 검찰이 이중 한 곳인 쿠코인 계좌를 동결했다고 보도했다. 

이체된 BTC는 9월 27일 오후 1시 경 기준 약 950억원 규모다. 반면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오케이엑스의 경우 검찰의 자산 동결 요청을 무시해, 이곳 거래소로 이체된 1959BTC는 또 다른 거래소로 움직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이체된 BTC가 세탁, 은닉 및 도피에 활용될 가능성 등 이체 경위를 면밀히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크립토퀀트는 권 대표 체포영장 발부 직후 약 일주일간 BTC가 대량 입금된 쿠코인과 오케이엑스 지갑 전수 조사를 통해 100개를 선별했고, 추가 분석을 진행해 LFG의 바이낸스 지갑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