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탭을 신설했다.
코인원은 홈페이지 거래 화면에 가상자산 거래시 해당 가상자산과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하는 투자정보 서비스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코인원의 투자정보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5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5가지 정보는 △프로젝트 웹사이트 △가상자산 명세서 △원문 백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정보 △외부 평가 보고서 등으로 구성된다.
이는 기존에 상장 공지 및 홈페이지 인사이트 섹션에서 제공하던 것을 투자자들이 살펴보기 쉽도록 투자정보 탭에 한데 모은 것이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거래 시 관련 투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해당 서비스에 접속하기 원하는 투자자들은 코인원 웹과 앱 ‘거래소’ 메뉴에서 가상자산 선택 후 ‘정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코인원은 올 4분기 내에 ‘투자정보 서비스’ 탭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확대해, 투자자에 더욱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거래화면에서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정보 부재로 인한 묻지마 투자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투자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인원은 2017년 5월부터 대부분 영문으로 작성된 백서를 한글로 요약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명세서에는 프로젝트의 사업 계획과 핵심 인력, 토큰 발행량, 로드맵 등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담겼다.
하지만 이는 투자자들이 보기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코인원은 올해 초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해 볼 수 있는 태그필터 기능을 도입해 투자자 접근성을 높인 바 있다.
상장된 종목의 원문 백서를 번역·요약한 ‘가상자산 명세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코인원은 5대 거래소가 출범한 공동 협의체(DAXA) 내 거래 지원 분과 간사를 맡아 상장부터 거래 과정의 공동 가이드라인 수립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