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6, 2024
HomeToday포트폴리오 공개 리플 CEO, BTCㆍXRPㆍETH 보유中

포트폴리오 공개 리플 CEO, BTCㆍXRPㆍETH 보유中

최근 JP모건이 코인베이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78달러에서 60달러로 기준치를 낮춘 것으로 드러났다. 

암호화폐 관련 리서치업체인 노믹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하루 거래량은 최근 1개월간 15% 감소해 480억 달러 수준에 그쳤다. 연초와 비교하면 절반에 불과한 수준 인 것. 

JP모건은 코인베이스가 거래량 감소에 대비해 내놓는 서비스들도 “수익 기대치가 낮다”고 진단하며, “암호화폐 매도세를 고려할 때 스테이킹 부문의 수익 증가 폭이 크진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암호화폐 가격이 내년 1분기는 돼야 회복세를 탈 것이라는 전망이 팽배해 있는 만큼, 적어도 올 연말까지는 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거래는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소속 애널리스트 알케시 샤와 앤드류 모스는 보고서를 통해 미국의 CBDC 발행이 당초 예상보다 늦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들은 보고서에서 “기존 예상은 미국 CBDC가 2025~2030년 사이에 발행될 것으로 봤으나, 이는 지나치게 낙관적인 전망이었던 것 같다”면서, “미국은 아직 CBDC 연구 개발 단계에 있고, 시범 운영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복잡한 시스템을 검토 및 논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물론 CBDC를 가장 먼저 발행하는 것보다는 정확히, 제대로 개발하고 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도, “중국의 디지털 위안은 이미 유통 중인 가운데 미 CBDC가 디지털 유로보다도 늦게 발행되면,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가 위협받을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26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리플(XRP) 브래드 갈링하우스 CEO가 라이언 셀키스 메사리 공동 창업자와의 대화에서 “현재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그리고 리플(XRP)을 보유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이날 그는 이더리움에 대한 미 SEC의 감독권 주장에 대해 “SEC의 최근 태도는 과거 윌리엄 힌먼 전 SEC 기업금융국장의 입장과 크게 모순된다”고 평했다. 

앞서 이더리움 2.0 머지(PoS 전환) 후 진행된 청문회에서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PoS 블록체인은 투자 계약 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SEC 감독 범위에 포함된다는 증언을 했다는 외신의 보도가 전해진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