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크립토닷컴이 유럽축구연맹 후원 계약 관련 협상을 철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대회는 유럽 축구 연맹(UEFA)의 주최하에 열리는,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을 가려내는 챔피언십으로, 지난 2021년도에 유럽 각국 리그에서 우승한 팀 및 상위 랭킹 팀이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이 협상중이었던 해당 대회의 스폰서 계약은 연간 1억 달러의 규모로 알려져있으며 진행 기간은 총 5년으로 정해져있다.
업계의 한 전문가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이 이번 스폰서 계약 협상에서 철수한 이유로, 최근 전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암호화폐 시장의 암흑기와 그에 따른 회사의 어려움을 들고 있다.
크립토닷컴의 한 관계자는 암호화폐와 관련돼있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계약 또한 현재 보류 상태에 있는 상황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지난 8월경 한국의 오케이비트 거래소와 공동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피앤링크’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국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의 현 CEO인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은 “한국은 블록체인 기술 성장에 있어 크립토닷컴에 매우 핵심적인 시장”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최근 회사의 실수로 100달러가 아닌, 1,050만 달러를 한 여성에게 잘못 송금했고, 7개월이나 지나서야 해당 오류를 발견했다는 소식을 전해졌다.
지난 2021년 12월 크립토닷컴은 호주 멜버른 지역에서 소액 환불을 요구한 테바마노가리 마니벨(Thevamanogari Manivel)이라는 한 여성에게 1,000만 달러 이상이 송금됐다는 사실을 인지하게됐다.
이는 당시 담당자가 실수로 결제창에 환불 금액을 기재하지 않고 계좌번호를 기재해서 일어났던 일이었다.
크립토닷컴은 발견 즉시 법적 조치를 취했으며, 마니벨의 계정은 동결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돈은 다른 계좌로 송금되었거나 지출된 상태였다.
한편 빅토리아 대법원측은 가능한 한 빨리 마니벨이 자산을 매각할 수 있도록 판결했고, 마니벨은 총 2만7,000달러의 이자를 지불해야 되는 처지에 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