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기 걸그룹 ‘마마무’의 대체불가능 토큰(NFT)이 곧 출시된다.
지난 2일, 대체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메타비트’가 세계적인 NFT 거래 플랫폼인 ‘크립토닷컴 NFT’를 통해 오는 9월 19일에 ‘마마무 NFT 스페셜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마무의 소속사 ‘RBW’는 현재 메타비트의 전략적 제휴 파트너 업체이며, 메타비트는 마마무의 국내외 팬들과 함께 마마무 데뷔 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마무 NFT 스페셜 컬렉션’을 준비해왔다.
RBW측이 이번에 선보일 NFT 컬렉션은 미스터리 팩 8종으로, 여러 가지 특전이 포함된 3500개의 NFT로 발행된다.
NFT는 지난 8년동안 발매되어온 마마무 대표 앨범 8개와 문별, 휘인, 화사의 솔로 앨범과 콘텐츠와 관련한 특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NFT 구매자들에게는 마마무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메타비트의 스테파니 김(Stephanie Kim) 대표는 “이번 NFT 민팅을 기점으로 이번 해 안으로 400만 달러 규모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케이팝 산업에 재투자를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초 메타비트는 크립토닷컴을 통해 첫 번째 NFT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당시 메타비트의 한 관계자는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제휴를 체결함과 동시에 메타비트만이 지니고 잇는 다양한 F2E(Fan To Earn) 기능과 보상을 포함한 NFT를 K-POP 팬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크립토닷컴 NFT를 바탕으로 출시되는 스페셜 에디션 NFT의 경우, 메타비트가 추진하는 다양한 특전이 포함된 서비스 및 기타 콜렉터블 아이템, 에어드랍 등을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지난 2016년에 설립된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총 4000명 이상의 임직원들을 보유한 대규모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했다.
크립토닷컴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크로노스 체인을 운영하면서 가상자산 산업의 확장에 집중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