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일본 금융청은 2022년 금융행정정책 자료집을 발간해 “암호화폐와 웹3 발전 환경을 촉진하며, 스테이블코인 제도를 정비하고 꾸준히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융청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암호화폐를 자율적으로 심사하는 과정도 간소화 하고,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암호화폐 자격에 대한 해석도 명확히 하도록 하겠다”면서, “또 토큰 또는 코인 발행자가 보유한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처리 시스템도 개발해 신탁은행에 암호화폐를 맡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고 밝혔다.
이날 범용 네이밍 서비스 네트워크 프로젝트 ‘스페이스 ID(SPACE ID)’가 바이낸스 랩스가 주도한 시드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랩스 측은 “스페이스 ID는 현재까지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10번의 프리미엄 .bnb 도메인 경매를 완료하고 1만9,000개 이상의 .bnb 도메인 이름을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페이스 ID는 BNB 체인 생태계 내에서 많은 프로젝트와 협력 및 지원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1일(현지시간) 네덜란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트라이얼이 미 최고의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메이요 클리닉과 협력해, 임상시험 디자인 및 연구 데이터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고 전했다.
올 9월부터 2년 동안 트라이얼의 e클리니컬 플랫폼은 미국 전역의 10개 연구 사이트 및 500명 이상 환자의 폐동맥 고혈압 임상시험을 지원한다. 이는 임상시험의 데이터 캡처, 문서 관리, 연구 모니터링 등을 지원함을 뜻한다.
한편, 같은 날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솔브케어(SOLVE)가 국내 솔브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해 인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솔브케어와 인하대는 이번 MOU를 통해 ▲산업체 직원 및 블록체인 등 관련 전공 학생 대상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실습기자재 공동 활용, ▲솔브케어 플랫폼 현지화 조력, ▲공동 프로젝트·연구과제 발굴, ▲글로벌 교환프로그램 진행, ▲인천시 블록체인 특구 조성에 따른 헬스케어 프로젝트 등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