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IPXHOP)이 오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동안 진행되는 ‘2022 송도 맥주축제’에서 NFT 티켓을 발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2022 송도맥주축제는 해마다 50여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아이피샵은 추가적으로 NFT를 적용한 ‘맥주 무제한 상품권’, ‘맥주 할인권 에어드롭’, ‘NFT 민팅체험’과 같은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피샵이 이번에 발행하는 NFT는 전자지갑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소장이 가능한 실물 NFT로써, 활용도가 낮았던 기존 NFT와 차별점을 갖고 있다.
해당 NFT는 이번 축제의 기념품 기능과 함께 아이피샵 자사몰 상품할인 등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기회를 얻게된다.
한편 요일마다 다르게 지급되는 NFT 티켓 캐릭터를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하면 제공받는 히든카드는 향후 아이피샵에서 진행할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 등 여러 행사에서 제공받을 혜택들과도 관련이 있다.
한편 아이피샵은 오는 28일, 2022 송도맥주축제를 보다 다채롭게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아티스트들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에는 미란이를 비롯해 한해, 울랄라세션, 123, 카멜레고와 같은 국내 인기 뮤지션들이 있으며 이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빛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피샵의 한 관계자는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차단된 NFT 티켓으로 소비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교환, 선물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8월 안으로 오픈 예정인 ‘ONFT몰’에서 맥주 상품권 사전구매가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미술품을 비롯해 음원 제작 및 유통, 각종 특허권 등 IP 거래 플랫폼 및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거래 방식을 안내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아이피샵은 최근까지 배우, 스포츠 선수, 가수 등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가 상장되어 거래되는 글로벌 엔터테크 사업을 전개하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