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IPXHOP)이 최근 새롭게 오픈 예정인 NFT 거래 플랫폼 ‘ONFT’를 8월 안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ONFT’는 고유한 가치를 보유한 IP를 NFT화 한 후 판매, 발행을 거쳐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글로벌 최초의 IP 종합 오픈마켓으로 알려져있다.
아이피샵은 지금까지 ONFT에 대한 정보를 각종 세미나 및 박람회 등에서 다루면서, 또 이에 대한 세부적인 BM(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설명하며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아냈다.
시간이 지나면서 ‘ONFT’의 윤곽이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플랫폼에 등록될 다양한 아티스틀과 관련 작품들이 서서히 공개되기 시작했으며, 이번에 1차로 공개된 아티스트는 세라핌 소속의 케빈박, 위성환, 유한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케빈박 작가를 중심으로 한 ‘화성호텔 벨보이’ 시리즈는 무대 디자이너이면서 가구 디자이너인 케빈박의 정체성을 잘 구현해낸 작품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작가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2년동안의 단절된 시간을 미지의 공간인 ‘화성'(Mars)이라고 비유함으로써, 공간의 폐쇄성을 표현해냈다.
이와 함께 호텔이라는 안정감있고 편안함을 느끼게해주 장소를 ‘이상 속의 우리 집’이라고 표현하면서 여유로움 상태에서 오는 우리의 갈망을 표현해냈다.
한편 케빈박의 ‘화성호텔 벨보이 in ANANTI’는 부산 아난티 코브에서 오는 28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위성환 작가는 프랑스 미술대학 ‘베르사이유 보자르’를 나온 재원으로 11년 동안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해왔고, 국제 탱고 페스티벌 ‘2022 SPOR 로마 탱고 마라톤’의 메인 포토그래퍼로 선정되면서 국제적으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으며 인지도를 높여왔다.
오늘 8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20일 동안 로운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인 ‘가능성’은 완성 단계로 나아가는 미숙한 상황에서 느껴지는 감동어린 순간을 카메라에 담으며 위성환 작가가 바라는 ‘가능성’의 순간들을 중심으로 전시회를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