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가 최근 크립토닷컴과의 MOU 체결 소식을 발표했다.
판타지오는 UFC를 비롯해 애스턴 마틴 포뮬러원(F1) 레이싱 팀, 보이 조지(Boy George), 스눕 독(Snoop Dogg)과 같은 글로벌 유명 아티스트, 스포츠 선수 및 스포츠 리그 등의 독점 콘텐츠 유통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오며, 이번에 가상자산 플랫폼인 크립토닷컴과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됐다.
크립토닷컴과의 업무협약에 대해 판타지오는 “크립토닷컴과 NFT 협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으며, 크립토닷컴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최대한 빨리 NFT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판타지오는 프로듀서 시스템 및 프로덕션 운영을 해오며 그동안 다양한 종류의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에 집중해오며 선두적인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구해왔다.
판타지오는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콘텐츨 제작하기 위한 목표로 아티스트 풀을 강화하는 등 지식재산권(IP) 확보에오 큰 노력에도 기울이고있어 이번에 진행되는 양측의 MOU 체결에 대해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지난 7월에 이탈리아의 금융 규제 기관인 OAM(Organismo Agenti e Mediatori)으로부터 공식적인 가상 자산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로 등록 및 규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당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탈리아의 OAM으로부터 규제 승인을 최종 획득하고 거래소가 해당 국가의 고객들에게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고 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얼마 전에는 그리스 자본시장 위원회로부터 운영 승인을 얻었는데, 지난 6월 싱가포르 통화청으로부터 지불 기관 라이선스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 공동 설립자이면서 현 CEO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크립토닷컴은 앞으로 해당 지역들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규제 기관과 계속 협력함으로써 소중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