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버스와 네오핀이 토큰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늘 2일, 블록체인 지식재산(IP) 거래소 아이피버스(IPVERSE)와 블록체인 전문 업체인 네오핀(NEOPIN)이 전략적 업무 제휴 추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후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토큰 생태계의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이피버스과 네오핀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호 양사의 노하우 공유 및 의견을 교환하는 등 협력적인 관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피버스는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IP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회사가 오는 8월에 공개 예정인 ‘ONFT’는 다양한 분야의 IP에 투자해 확보한 소유권을 제약없이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로 알려져있으며 이는 추후 사업의 다각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파악된다.
한편 네오핀은 지난 1분기에 ‘네오핀(NPT)’을 비롯해 ‘클레이튼’, ‘트론’ 등 스테이킹 상품 외 ‘브레이브 나인’, ‘크립토 골프 임팩트’ 등 다양한 P2E 게임 토큰들에 대한 스왑 등의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지난 7월에는 웹 서비스를 개시하고 신규 토큰 9종에 대한 상품을 공개하는 등 디파이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는데 집중하고 있다.
아이피버스 이진우 대표는 “아이피버스와 네오핀(NPT), 양측의 기술력 및 노하우가 합해져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하며 “양측은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토큰 생태계 구축 및 확장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피버스(IPVERSE)는 지난 7월 27일에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던 ‘727 메타-NFT 서울 2022 컨퍼런스'(이하 727 메타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당시 회사측은 ‘팬과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메타 팬덤 플랫폼, WADEX’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