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리플, 캐나다 첫 사무실 오픈 '연내 50명 엔지니어 채용'

리플, 캐나다 첫 사무실 오픈 ‘연내 50명 엔지니어 채용’

1일 핀볼드에 따르면, 리플(XRP)은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캐나다 토론토 지점 사무실 오픈 소식을 발표했다.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 최고경영자(CEO)는 “토론토 지점은 연내 50명의 엔지니어를 채용할 계획이며, 앞으로 몇 년 동안 100~200명을 추가로 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월 리플이 토론토 지역에 엔지니어링 허브 역할을 할 새 사무실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리플의 첫 캐나다 사무실이라는 보도가 전해진 바 있다.

또한 이날 디크립트에 따르면, 콜롬비아 정부가 블록체인 토지 소유권 부여 프로젝트와 관련해 리플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젝트는 리플 렛저에 자산 소유권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저장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부동산 거래 공평성을 제고한다는 취지다.

이와 관련해 리플 측은 “설령 정부 시스템이 폭파될지라도 퍼블릭 블록체인 상에 기록한 정보는 사라지지 않는다”면서 “때문에 토지 소유권을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것은 관련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같은 날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리플(XRP)의 일본 파트너사 SBI홀딩스 산하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SBI VC 트레이드가 공식 채널을 통해 일본 국제송금업체 아시안넷이 XRP 기반 결제 솔루션 ODL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SBI VC 트레이드는 SBI 레밋(remit), 리플과 공동 구축한 XRP 기반 국제 송금 서비스 시스템을 리뉴얼, 송금자와 송금처 양측에 복수의 사업자가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1일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이 ‘비트코인(BTC)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는 증권’이라는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의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증권’을 판단하는 세일러의 분석에는 심각한 결함이 존재한다”며 “그는 모든 잠재적 개발자와 플랫폼 설립자를 동일시하는 오류를 범했고, 일부 발언은 터무니없다. 더 나은 분석이 필요하다”고 비판을 가했다.

앞서 세일러CEO는 비트코인만이 상품으로 취급될 수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는 증권에 속하다는 발언을 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