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퀴즈톡이 카카오톡 챗봇 연동 서비스 오픈 소식을 전했다. 지난 14일,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퀴즈톡(GTCON)은 카카오톡 챗봇 연동 서비스를 오픈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를 바탕으로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고객이 퀴즈에 대한 답을 찾으며 퀴즈톡 앱과 같이 포인트를 적립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퀴즈톡 앱상에서 이용할 수 있게된다.
한편 퀴즈톡은 고객이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면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광고와 퀴즈를 결합한 방식인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앱’으로 알려져있다.
해당 앱에서 이용자들은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앱 고객 전용 쇼핑몰 ‘큐티몰’에 접속해 적립한 포인트를 활용해 여러가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영역의 퀴즈 콘텐츠가 데일리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된 퀴즈 풀이 수는 약 5억 2천만 건에 달하며, 해당 앱은 킬링타임용 또는 학습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한편 퀴즈톡은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기타 유럽 지역에서도 이미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올 해 1월, 솔라나 지갑 업데이트를 추진함으로써 솔라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는 등 이용자들의 활용 편의성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퀴즈톡의 전창섭 대표는 “퀴즈톡은 글로벌 대형 거래소 상장을 비롯해 다국어 팩 업데이트, 미국 글로벌 법인 설립 등을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써의 도약을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퀴즈톡 커머스 ‘큐몽가게’에서 제품을 구입할 시에 QTCON(SOL)을 활용하면 할인이 적용되어 보다 합릭적인 가격으로 해당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된다.
또한 회사측은 오프라인 제휴 매장에 방문해서 고객이 직접 QTCON(SOL)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시스템을 개발함과 동시에 제휴 업체들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고, NFT 마켓 플레이스 구축 및 확장, 퀴즈 NFT와 리워드 NFT 발행 서비스도 마련중에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