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월트디즈니는 디즈니 2022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사 6곳 중 한 곳은 폴리곤(MATIC) 이라고 발표했다.
폴리곤은 해당 프로그램의 6개 참가사 중 유일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디즈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글로벌 혁신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비즈니스 및 개발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AR, NFT, AI 분야 신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각 참가사는 디즈니 고위 경영진 등 멘토로부터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이날 약 102.6만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시트 겸 트레이더 라크 데이비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 MATIC/USD 1일봉 차트 기준, 폴리곤은 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다음 저항 영역은 0.68달러, 0.70달러, 가장 주요한 저항 영역은 0.74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샌티멘트는 MATIC MVRV 30-DAY를 인용, “폴리곤은 전날 미국 CPI 데이터 발표 이후 약 20%가량 상승했다”면서 “하지만 작년 10월 이후 MVRV 30-day가 약 9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으므로,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VRV는 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를 나타내는 온체인 지표로, 현재 코인 가격이 고평가 혹은 저평가 되어있는지를 보여준다.
한편, 같은 날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Ducati)는 리플(XRP) 그리고 NFT 솔루션 업체 NFT프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첫 번째 NFT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두카티 NFT 컬렉션은 NFT프로가 개발을 책임지며, XRP렛저(XRPL)를 이용해 발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