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메타스페이스 2045가 자사의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인 ‘다운 갤러시’를 이번 7월 내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회사측은 블록체인 게임 ‘다운 갤럭시'(Dawn Galaxy)를 오는 7월 30일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스페이스 플랫폼상에서 처음 출시되는 블록체인 게임 ‘다운 갤럭시'(Dawn Galaxy)는 이용자가 게임에서 우주의 한 영역인 ‘다운 은하’라는 곳에서 함선 사령관이 된 후 함선을 이끌고 다른 사령관과 동맹을 형성하는 등의 이야기를 담았다.
사령관이 된 이용자는 머나먼 행성에서 자원을 찾기위해 다양한 모험을 수행함으로써 해당 과정에서 메타스페이스2045 세상에서의 기축 통화인 가상화폐 ‘M2045’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다운 갤럭시'(Dawn Galaxy)의 함장이 된 플레이어는 5가지 세력 가운데 한 세력에 소속된 신분으로 우주상에서 다양한 여행을 할 수 있다.
함선은 전투용으로 쓸 수 있고, 깊은 우주 세계를 탐험하는 핵심 운송 수단이기도 하다.
함선은 이용자가 임무를 수행하는 작전 기지가 되기도 하며 ‘다운 갤럭시'(Dawn Galaxy)에서 함선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권력’을 드러내는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함선 NFT의 획득은 ‘다운 갤럭시'(Dawn Galaxy)의 P2E 시스템을 잘 나타낸 요소로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함선을 NFT로 소유함과 동시에 아이템 NFT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나가면서 특별한 기능을 적용해 전투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원하는 함선을 제작할 수 있다.
‘다운 갤럭시'(Dawn Galaxy)는 최근 MMORPG의 클랜과 비슷하게 특별한 동맹 방식인 volunteer club(의용군 클럽)을 형성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volunteer club(의용군 클럽)은 메타스페이스2045와 다운갤러시의 이용자 조직으로 클랜 구성 및 클랜 관리에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메타스페이스 2045에서의 플레이투언(P2E) 요소는 다른 NFT 관련 온라인 게임과 다른 방식으로 설정돼있고 이용자가 다운갤럭시(Dawn Galaxy)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