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록체인 NFT 플랫폼 ‘텔루모코인(TELLUMO)’이 해외거래소 상장 소식을 전했다.
텔루모코인은 국제예술협회 IAA와 MOU체결 소식을 발표하며 “국제미술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미술시장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미술품 투자를 접할 수 있게돼 미술시장 활성화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설명했다.
텔루모(TELLUMO)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국제적 예술가들의 작품을 일반인들이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텔루모코인(TELLUMO)은 부동산 분할투자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있다.
이 플랫폼은 부동산 시장의 확대를 목적으로 오랜 시간동안 부동산 경기가 암흑기였던 와중에도 여전히 투자가치가 높다고 평가받고있는 도쿄 신주쿠과 같은 핵심지역 등의 일본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업체는 이를 고려해 일본 부동산중개서 협회와 원활한 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한 MOU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해외 부동산투자는 다소 복잡한 경로 및 외환투자의 규제 등 뛰어넘어야 할 산이 많았다.
그러나 NFT를 바탕으로 하는 공동 분할 투자 방식으로 보다 손쉽게 일본의 부동산에 투자함으로써 임대수익 및 매매수익까지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 텔루모(TELLUMO)는, 일본 핵심지역의 부동산은 아직도 투자적 이점이 상당하다고 판단해 일본 부동산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텔루모(TELLUMO)측은 일본 부동산중개사 협회를 중심으로 일본 부동산 시장 진출을 목표로 또다른 파트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텔루모측은 지난 6월 중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제공중인 암호화폐 지갑 트러스트 월렛(Trust Wallet)에 서비스 지원을 결정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트러스트 월렛은 군사등급 보안시스템을 비롯해 다중통화, 탈중앙화 거래소, 익명성 및 다양한 네트워크 기반의 호환, 디앱 및 Web3 등 안정성 및 편의성 등이 포괄적으로 잘 갖춰진 암호화폐 지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