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핀테크 업체인 델리오가 지난 21일,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를 ‘01etc’로 리브랜딩한다는 소식을 전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블루베이는 ‘NFT의 시작, 01etc로부터’라는 테마 하에 01etc로 서비스 명칭을 바꾸고 다양한 NFT 상품을 구현할 것이라는 새로운 서비스 정체성을 나타낸 바 있다.
디지털 아트 중심의 마켓에서 디지털 아트, NFT 금융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01etc의 0과 1은 컴퓨터 정보처리 방식인 2진수로 디지털로 발행되는 NFT를 의미한다. 또한 etc는 무에서 유로 가는 절차를 가리키며 이는 NFT와 관련된 모든 사항들을 01etc에서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01etc는 리브랜딩의 한 방향으로 새로운 비전을 녹아낸 BI도 선보였는데, 첫 글자를 행성으로 형상화함으로써 브랜드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게 나타냈다.
브랜드 색상 또한 우주를 떠올리게끔 하는 딥퍼플 컬러와 별을 상징하는 형광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바 있다.
형광 색상들은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작품을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명확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NFT의 무한한 잠재력이라는 핵심적인 특징을 우주에 빗댄 세계관 구축도 함께 진행되는데, 01etc는 세계관의 중심점을 나타내는 메인 캐릭터도 마련했다.
우주비행사 ‘캡’은 우주에서 빛나는 NFT 행성 ‘01etc’으로의 탐험을 함께 하는데, 브랜드 스토리와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는 조만간 01etc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01etc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리브랜딩은 디지털아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첫 걸음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희소성을 띄는 NFT에 대해 관심도가 비교적 높은 MZ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01etc가 NFT 플랫폼을 대변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