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야구 슈퍼스타 2022(Baseball Superstars 2022)’가 ‘크리티카 글로벌(Kritika Global)’과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야구 슈퍼스타 2022는 약 7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12개의 게임 시리즈를 보유중인 글로벌 히트 IP로 알려져있다. 베이스볼 슈퍼스타즈 2022는 약 60% 이상의 플레이어가 한국 이외의 다른 국가에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블록체인 공시 플랫폼인 쟁글이 전한 내용에 의하면 C2X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으, Baseball Superstars 2022 게임 내 통화는 Silver Balls 및 Golden Balls가 활용된다.
한편, 실버 볼은 각종 행사에서 획득 가능하며 골든 볼의 경우 갤럭시 컵 디비전 1이라는 경쟁 모드에서 취할 수 있다. 실버 볼은 트레이너 잠재력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활용 가능하며골든 볼의 경우 코어 Cube 뽑기에 이용되고 있다.
한편, 플레이어는 C2X Station 앱을 기반으로 실버 볼을 BST 유틸리티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고 골든볼은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기축통화인 C2X(티커: CTX)로도 교환 진행이 가능하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경험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IP의 C2X 스타일로 알려져있으며, C2X 블록체인 플랫폼이 적용된 버전이다.
해당 게임 내 통용되는 화폐는 독점 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글로벌 각 지역의 C2X 스테이션을 바탕으로 게임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교환 가능하다.
한편, 크리티카글로벌측은 “크리티카 IP만의 액션 재미와 캐릭터 등의 특성에 소유권 및 유통이라는 ‘Play 2 Own’ 개념으로 글로벌 웹3 게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공성전을 비롯해 PvP 토너먼트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연내 NFT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