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연준, 7월에도 금리 75bp 인상 가능성 90%↑/비트코인 약세장 심화로 호들러들도 압박↑

연준, 7월에도 금리 75bp 인상 가능성 90%↑/비트코인 약세장 심화로 호들러들도 압박↑

14일(현지시간) 도이체은행 이코노미스트는 미국 연준(Fed)이 6월에 이어 7월에도 금리를 75bp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인 금리인상에 나설 것이란 진단인 것.

CME 연방준비은행 와치에 따르면, 연준이 6월과 7월에 금리를 75bp 인상할 확률은 모두 90%가 넘게 나타난다.

15일 블룸버그는 글래스노드의 보고서를 인용해 “비트코인 약세장이 가장 깊고 어두운 단계에 접어들어, 그동안 버텨왔던 장기 홀더 조차도 극심한 압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실현가격(2만3,430)보다 1000달러 이상 낮은 가격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실현가격’이란?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추산한 BTC 유통 물량의 평균 매수 가격을 의미한다.

또한 호들러의 순포지션 변화를 보면, 매월 약 1만5,000-2만 BTC가 호들러 손에 넘어가고 있는데, 5월 초 이후 64%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1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월렛 엑소더스(Exodus)의 JP 리차드슨 CEO가 비트코인(BTC) 급여 지급 관련 세금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엑소더스는 지난 2015년 이후로 직원들의 급여를 100% 비트코인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여기서 문제는 세금 관련 문제인데, 이와 관련해 리차드슨 CEO는 “모든 직원이 회계사와 세금 상담을 진행하고 적절한 세금 납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미국 외 지역의 직원들의 BTC 급여 지급이 합법적인지 여부는 확인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 13일(현지시간) 리플의 유럽 전무이사인 센디 영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 SEC와의 법적 공방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비즈니스는 강력함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지난 18개월 동안 우리는 결제 네트워크를 두 배로 늘렸다. 오늘날 리플은 150억 달러 이상의 결제력을 갖춘 수백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이용해 실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 네트워크를 성장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것이 우리의 미래 잠재력을 증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